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10초 설정 방법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방법과 카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 활성화 되면서 모바일을 이용한 사람들의 대화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그러면서 일대일 대화도 활발해졌지만 단체 카톡방 형태로 소통을 점점 늘어나 과부하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방법과 카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을 통해 눈치 보지 말고 카톡 감옥에서 탈출하세요.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로 카톡 감옥 탈출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카카오톡은 올해 5월10일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등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카카오톡 유저의 스트레스 감소와 편의를 위한 카톡이지 프로젝트의 일환인데요. 올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5월10일 기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카카오톡 유저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가 가능한데요. 이전처럼 단체 카톡방을 나가면 OOO님이 나갔습니다 문구가 표시되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없습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을 위해서는 일단 카카오톡 V10.2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 업데이트를 하셨을 것 같은데요. 한번 더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에 로그인 해주세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은 PC 카톡과 모바일 앱 모두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고 왼쪽 하단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메뉴 중 실험실을 들어가세요. 실험실 이용하기를 V 체크 하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나가고 싶은 단체방에서 오른쪽 상단 삼지창을 누른 후 채팅방 나가기를 누르시면 채팅방에서 나갈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조용히 나가기에 V 체크를 하면 OOO님이 나갔습니다 문구 없이 조용히 나가기가 가능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카톡이지 프로젝트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원했던 기능인데 이를 반영해서 업데이트 하다니 카톡이지 프로젝트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흘러가고 있습니다. 카톡이지는 유저의 대화 스트레스 및 부담을 줄이고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입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카카오톡의 역사가 깊은 만큼 불편했던 부분들을 개선해서 카카오톡을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 추가 및 기존 기능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유저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기능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이 활성화되면서 10년 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 6천억 건이 달합니다. 엄청난 성장 속도와 대화의 양이 엄청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대화의 양이 늘고 자주 대화를 나누는 관계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늘어서 피로감이 증가하고 이용 중 불편함도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의 카톡이지 프로젝트는 이를 완화해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카카오의 목표인 사람과 사람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안전하게 답게 앞으로 다양한 개선 방안이 지속 될 예정입니다.

이미 업데이트 된 기능 중 대표적으로 친구 목록에 없는 유저가 단체 카톡방에 초대하는 경우 수락 여부를 확인하는 모르는 친구 채팅방 초대 수락/거절이나 예약 메시지 표시 제거를 통해서 예약 메시지 사용성을 향상하고 유저의 안전을 위한 톡사이렌 기능 등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사실 카톡으로 많은 사람들의 집중력이 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즉각적인 속도와 동시에 많은 사람이 촘촘하게 소통하다 보니 눈앞에 있는 업무, 과제 등을 처리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요. 저도 조금이라도 하기 싫은 일이 있으면 습관적으로 카카오톡을 확인 하곤 했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방법과 카카오톡 유저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편의성을 높이는 카톡이지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톡의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방법은 나가고 싶은 단톡방을 나갈 수 있는 자유를 제공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들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